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객과의 관계에 따른 SCM 전략

카테고리 없음

by Ultimatom 2023. 6. 26. 06:28

본문

728x90
반응형

 

Gattorna 박사는 Hau Lee박사의 모델에서 사용된 공급불확실성 대신 고객관의 관계정도를 기준으로 모델을 정리하였다.

첫번째 구분은 수요예측성이 높고 고객관계가 느슨한 경우, Lean전략을 택하여 불필요한 비용 프로세스를 줄이는 것에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두번째 경우는 수요예측성이 높고 고객관계가 긴밀한 경우인데, 계속적인 재고보충에 집중을 하는 경우이다. 고객관계가 긴밀하기 때문에 좀더 재고전략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세번째 구분은 수요예측성이 낮고 고객긴밀성이 낮은 경우로 가장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라 있다. 경우에는 고객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 가격 정책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네번째 경우는 수요예측성이 낮지만 고객긴밀성이 높은 경우이다.    수요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고객의 협조를 구하기 좋은 환경으로 민첩한 SCM 관리를 통해 수익관리와 고객만족을 동시에 성취해야 한다.

728x90

댓글 영역